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또는 '절전 기능'이 활성화되면 3일 이상 접속이 없는 앱의 백그라운드 동작을 제한하여 앱 푸시 알람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오베이 앱의 경우, 설문 도착을 앱 푸시 방식으로 안내하고 있사오니 혹시 설문 알림 푸시가 늦게 도착하거나, 받지 못하고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해제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절차로 앱 강제 절전 기능을 해제해주셔야 설문 푸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0 이상 / 삼성 스마트폰
1. 스마트폰 설정 메뉴에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검색
2. '최적화하지 않은 앱'에서 '전체' 선택
3. 오베이 ON을 OFF로 변경 (최적화 하지 않음 상태로 변경)
안드로이드 9.0 미만 또는 기타 제조사
1. 휴대전화의 앱 서랍을 열어주세요.
2. 검색 후 앱을 선택하여 '설정'을 실행합니다.
3. 설정의 '디바이스 관리'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4. '디바이스 관리' 하단 목록의 '배터리'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5. '배터리' 항목에 들어가신 후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6. 맨 밑으로 내려가신 후 '절전 대상이 아닌 앱'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7.'절전 대상이 아닌 앱' 을 선택하셔서 목록에 들어가신 후 `앱 추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8. '앱 추가' 항목의 앱 목록들 사이에서 '오베이'를 찾아 체크해주세요.
9. '오베이' 앱을 체크하신 후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적용이 완료되셨습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앱이 절전 상태가 되지 않아 푸시를 정상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일부 제조사의 경우, '배터리'라는 메뉴명으로 위 기능을 제공하고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배터리 최적화' 또는 '절전 기능'이 작동하고 있지 않다면 다음 사항도 확인해주세요!
배터리 최적화 또는 절정 기능이 작동중이지 않음에도 푸시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사용중이신 스마트폰 데이터 환경의 문제이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잠시 끊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데이터 잔량 확인: 사용중이신 요금제에서 이번 달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셨거나, 제한이 걸려있지는 않으신지요?
- 특정 앱의 데이터 제한- 휴대전화의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량] 으로 들어가보시면, 데이터 사용량 페이지 아래 설치된 앱들의 리스트와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베이 앱을 선택하셔서, 맨 아래 항목인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에 체크가 되어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푸시가 정상적으로 도착하는지는 더보기 -> 알림 설정 -> 테스트 알림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불편하신 점이나, 도와드릴 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